회원가입 아이디/비빌번호찾기   로그인
고객센터
ㆍ여행후기
ㆍ여행Q&A
ㆍ단체견적문의
ㆍ여행 약관 안내
ㆍ여행 보험/보상 안내
ㆍ공지사항
세계환율
세계날씨
세계시차
여행준비
고객센터
평일 08:30~18:00
02)311.7272
입금계좌
외교통상부
인천공항오시는길
제목 순천노회 순북시찰 종교개혁지 순례를 마치고
작성자 이병철 작성일 2018/05/20 조회 418
여행만족도

기대와 설렘이 은혜와 감동으로 마무리된 종교개혁지 순례.
3년을 기다려 출발한 종교개혁지 순례의 여정을 다시금 떠오르면,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?
10박12일의 짧지 않는 시간 동안,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귀한 것들을 보고 누린 것들의 열매라고 생각한다.
지금까지 동남아를 비롯하여 출애굽여정, 그리스와 터키 그리고 러시아 상트 뻬뜨르부르그 까지 경험이 있었기에 여행에 대한 나만의 기대치가 있었다.
그 정도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떠난 여행이었는데, 이번만큼은 달라도 많이 다르다는 느낌을 안고 돌아왔다.

나의 느낌을 몇 가지로 적어본다.
첫째, 유럽(프,스,오,체,독)이라는 메리트가 있었던 것 같다.
그리스 터키의 분위기와 매우 다르고, 상트 뻬떼르부르그의 장엄함과는 사뭇 다른 유럽만의 유럽다운 풍광 그리고 문화가 매우 좋았던 것 같다.
둘째, 이번 일정의 진행이 매우 좋았던 것 같다. 첫날부터 시작된 프랑스의 여정과 스위스 몽블랑까지의 여정은 실로 시차적응을 할 시간적인 여유도 없는 숨가 쁜 일정이었다. 그러나 뒤로 갈수록 조금은 느슨해진 것 같지만, 쉼과 여유를 즐길 수 있게 시간이 배분된 것이 너무 좋았다는 생각이 든다. 일정표에 전문가들의 손길이 느껴졌다.
셋째, 호텔과 음식이 기대이상이었다. 이 점은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. 처음에는 그다지 별로였는데, 가면 갈수록 좋아지는 음식과 호텔은 우리 회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위로하기에 충분하고 넘쳤던 것 같다. 이랜드 진행자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다.
마지막으로,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가이드 ‘이새봄집사님’이다. 아니 이분은 가이드의 사명을 받은 분 같은 느낌이 들었다. 우리 목사들보다 더 신앙인답고, 사명감에 불타오르는 것을 물론이고, 회원들을 배려하는 그 모습에 다시 한번 고개가 숙여진다. 자신의 일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여행사에 대한 대단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.
다음에 우리가 다시 이랜드를 통하여 여행을 하게 되면, 이새롬집사님과 다시 동행하고 싶다. 아니 모시고 싶다. 우리가 사는 순천에 초청하여 정식으로 한번 대접해 드리고 싶다.
아, 그리고 또 한 가지, 일정상 부득이하게 펑크난 부분이 있었는데, 이런 부분에서 우리 회원들에게 조금도 손해가 가지 않게 함은 물론이요, 더 좋은 것(에귀디미디)으로 대체해 주신 일은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.

이번 여행을 기획해주시고,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하신 이랜드성지여행팀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.

수정  삭제  목록